👨💻 Momentum True Wireless 핵심 요약
장점
1. 명불허전 사운드
2. 어플을 통한 직관적인 이퀄라이저 조정
단점
1. 배터리 (짧다)
2. 페어링 (부정교합 같은 페어링)
한줄 정리
사운드에 몰빵한 나머지 디테일한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는 제품
구성품 : 이어폰, 충전 케이블(C type), 이어팁 XS, S, M(이어폰에 있음), L, 설명서
필수적인 것만 들어 있는 알찬 구성이다.
충전 케이블은 사실 짧아서 잘 사용 안하게 된다. 이어팁의 경우 사이즈 별로 있기에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다.
특히, 4종류로 나누어 준 부분이 섬세하다고나 할까.
Momentum
외형 : 이어폰이 크다.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때 사이즈가 결코 작은 사이즈가 아니다. 착용시에도 귓바퀴 쪽에 꽉차는 느낌이 든다. 이부분은 사람바다 귀에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면 될것 같다.
이어폰이 크기 때문에 갖는 장점은 귓바퀴에 꽉차기에 외부음에 따른 간섭없이 오로지 음악에 집중 할 수 있다는 점.
단점으로는 운동이나 엑티비티한 활동을 하면서 착용하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점이다.
사운드 : 젠하이저 하이엔드 제품 답게 사운드는 명품이다. 음역에서는 깔끔한 고음과 풍부한 저음, 단단한 평음까지 골고루 잘살려낸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음역대가 풍부하다 보니 음악, 영화, 드라마 등 여러 장르의 음향적 장점을 잘 살려줄수 있는것 같다. 음향에서도 각 악기와 보컬이 갖는 특유의 특성을 잘 살려주면서 음을 잘 분리해주기 때문에 소리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특성을 잘 느낄수 있다. 간단하게 말해서 공간감을 잘 표현해주는 제품이다.
음악이면 음악, 영화면 영화 그 어느장느에도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표현해주는 음악에 몰빵한 제품이다.
UX
- 페어링 : 페어링 부분에서는 가끔 크레들에 넣어도 페어링이 유지되는 문제.
- 배터리 : 실제 표시된 배터리 사용량 보다 체감은 더 짧다. 개인적으로 무선이어폰은 비충전시 이어폰 자체적으로 4시간 이상 버텨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것 같다. 이 부분이 매우 아쉽다.
- 통화품질 : 통화품질 역시 마이크의 위치로 인한 문제인지 외풍의 소리와 함께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정리를 하자면
사운드에 몰빵한 제품 = Momentum True Wireless